안녕하세요!
오늘은 Sisley의 시슬리아 랭테그랄 앙티-아쥬 래디언스 세럼의 전성분을 살펴보겠습니다.
♥ 브랜드 : Sisley / 시슬리
♥ 제품 : 시슬리아 랭테그랄 앙티-아쥬 래디언스 세럼 /SISLEŸA L'INTEGRAL ANTI-AGE RADIANCE ANTI-DARK SPOT SERUM
♥ 제품 타입 : 광채 세럼, 브라이트닝 세럼, 안티에이징 세럼
[제품 소개]
시슬리아 랭테그랄 앙티-아쥬 래디언스 세럼은 3가지 주요 요인에 완벽한 작용을 합니다.
1. 더욱 환하고 균일해진 피부 톤
시슬리에서 새롭게 발견한 주요 활성 성분인, 랑샷 추출물, 그리고 헥실레조시놀이 결합되어 피부톤이 더욱 균일해집니다.
2. 밝아지는 피부와 되살아나는 광채
미네랄 콤플렉스와 2가지의 강력한 식물성 활성성분의 조합으로 피부톤이 더욱 밝아지며 광채가 되살아납니다.
3.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이 개선
아데노신과 결합된 콩 펩타이드 추출물이 피부의 빛을 반사하는 역할을 향상시켜주고, 귀리씨 추출물이 피부 결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가벼운 텍스처:
피부에 즉각적으로 스며드는 가벼운 타입의 젤 세럼으로 번들거리지 않으며 피부 위에 산뜻하고 매끄럽게 발립니다.
피부 광채*: 반사되는 빛의 양과 비례하는, 즉 피부 광채와 직결되는 굴절률이 높은 오일이 함유되어, 바르는 즉시 피부 광채가 되살아납니다.
(*시슬리 연구)
피부 결은 즉각적으로 부드러워집니다. 수분이 공급되어 피부는 더욱 빛나고 광채로 가득해집니다.
날이 갈수록, 칙칙한 피부 톤과 안색이 보다 균일해지며, 피부의 광채가 더욱 밝아져 피부는 더욱 젊어 보이고 빛이 납니다.
▶ 특징
- 안티에이징
- 래디언스
- 칙칙한 안색
[성분 분석 코멘트]
★ OFD Comments
이 제품의 주요 성분들은 색소침착/브라이트닝 + 안티에이징 + 수분/보습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광채 세럼이란 이름에 맞게 색소침착/브라이트닝에 효과가 있는 성분들인 헥실레조르시놀, 랑샷잎추출물(DN-Aura® BC10011)을 사용했습니다. 그에 못지 않게 아데노신과 자귀나무껍질추출물이라는 항노화(안티에이징) 성분들도 전성분 앞쪽에 위치하고 있어 그 효능을 기대하게 합니다. 또한, 피부 진정 및 상처치유/재생에 좋은 미네랄 성분들과 수분 공급 및 보습에 좋은 성분들도 함께 들어있어 촉촉하면서도 진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1. 브라이트닝/색소 침착에 효과가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헥실레조르시놀, 랑샷잎추출물(DN-Aura® BC10011)
→ 헥실레조르시놀은 멜라닌 생성에 필요한 효소인 티로시나제를 억제하는 것이 알려진 성분으로 피부 미백 및 색소 침착에 효과가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BASF 전문가들이 색소 침착 감소성분으로 개발한 DN-Aura® BC10011은 랑샷잎추출물과 말토덱스트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랑샷잎은 색소 침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안티-에이징 성분 및 재생을 촉진하는 성분들 역시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데노신, 로즈힙열매오일, 자귀나무껍질추출물, 징크글루코네이트, 카퍼글루코네이트
→ 아데노신과 자귀나무껍질추출물은 주름과 같은 안티에이징에 효과를 보이는 성분들입니다. 아데노신은 주름기능성 성분이며 자귀나무껍칠추출물은 Croda사가 개발한 눈가 주름의 리프팅, 안티에이징, 재생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Beautifeye™의 주요 구성 성분입니다. 이 추출물은 일부 연구에 따르면 피부 노화 과정을 역전시키고 전체 피부를 젊어지게 한다고 합니다. 또한, 로즈힙열매오일과 징크(아연), 카퍼(구리)와 같은 미네랄은 상처 치유를 포함한 피부 재생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성분들입니다.
3. 피부 진정 성분들이 있습니다.
귀리커넬추출물, 징크글루코네이트, 카퍼글루코네이트
→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하는데 좋은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징크는 여드름이나 기저귀 발진에도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4. 수분 공급 및 수분 유지(유연제) 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프로필헵틸카프릴레이트, 글리세린, 이소스테아릴알코올, 펜틸렌글라이콜, 이소스테아릴이소스테아레이트, 사카라이드 아이소머레이트, 귀리커넬추출물, 하이드롤라이즈드콩단백질, 사카라이드하이드롤리세이트, 부틸렌글라이콜, 돌콩오일
→ 건조/탈수 피부는 주름이나 더 드러나 보이고 노화를 촉진하기 때문에 안티에이징 효과를 가진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수분 공급 및 수분 증발 차단,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유연제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모든 스킨 케어 제품들의 기본이기도 하구요.
5. 성분제조사 성분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합니다.)
5-1. Pentavitin®
성분사: DSM
INCI: 사카라이드아이소머레이트(Saccharide Isomerate)
인증: China listed, NATRUE criteria, ECOCERT RAW MATERIAL, COSMOS standard, HFCE(HALAL), VEGAN
설명: 100% 천연, 식물유래 보습제로서 피부의 표피층에서 발견되는 천연 당류의 부분을 모방하는 성분입니다. 피부에 강하고 오래 결합하여 피부의 수분을 72시간까지 유지되게 합니다. 아프고 갈라지는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며 탈수를 막아 천연 방어 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또한, 강한 피부 장벽과 균형이 잘 잡힌 피부의 마이크로비옴은 두피 건강에 필수적인데 Pentavitin®은 즉각적이면서도 깊은 수분을 공급해줘서 두피의 표면을 강하게 하며 두피의 피부와 마이크로비옴 사이의 균형잡힌 관계에 도움을 줍니다.
5-2. DN-Aura® BC10011
성분사: BASF
INCI: 말토덱스트린(Maltodextrin), 랑샷잎추출물(Lansium Domesticum Leaf Extract)
추천 농도: 0.03~0.3%
Function/Benefit claimed by Manufacturer: Radiance, Brightening, Age spot reduction
인증: Cosmos, Vegan, 100% natural
설명: BASF 전문가들은 색소 반점 감소가 후성적으로 관리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DN-Aura®는 특정 표피 티로시나아제 조절기를 증가시켜 멜라닌 세포에 의한 멜라닌 생성을 감소시킵니다. 활성 성분은 베트남 나무 랑샷에서 추출한 100% 천연 잎 추출물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타나고 태양 노출 및 오염과 같은 환경 요인에 의해 악화되는 색소 침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EWG 등급
로즈힙오일은 진정 작용을 함에도 EWG는 3등급으로 매겨져 있습니다. 그 외 미네랄 성분 1종, pH 조절제 1종, 보존제 2종, 착향제 3종이 EWG 3 등급 이상에 해당합니다. 화장품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성분들로 보통의 피부에는 크게 자극을 주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피부가 민감한 분들은 착향제 성분들에는 특히 자극을 느낄 수도 있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나 이 성분들에 알러지가 있는 분들은 사용에 주의를 해주세요.
- 로즈힙열매오일: 3 등급
- 징크글루코네이트: 3 등급
- 소듐하이드록사이드: 1-4 등급
- 페녹시에탄올: 2-4 등급
- 소듐벤조에이트: 1-3 등급
- 리날룰: 3 등급
- 리모넨: 4-5 등급
- 제라니올: 3-5 등급
[전성분 분석]
정제수(Aqua/Water/Eau): 정제된 물
프로필헵틸카프릴레이트(Propylheptyl Caprylate): 피부컨디셔닝제(유연제)
수정같이 맑은 유성 액체로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가꾸어줍니다. 빠르게 퍼지며 고급스럽고 실크처럼 부드러운 느낌을 남깁니다. 또한 결정성 UV 필터의 용해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자외선 차단 제품에 이상적입니다.
글리세린(Glycerin): 피부보호제, 피부컨디셔닝제(보습제)
우리 피부에서 존재하는 천연 보습인자로서, 50년이상 사용된 성분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면서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저렴한 성분으로 거의 스킨케어 제품에 정제수와 함께 기본으로 들어가 있다고 보셔도 된답니다. 피부에 수분을 줄 뿐 아니라 피부의 지질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장벽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이소스테아릴알코올(Isostearyl Alcohol): 피부컨디셔닝제(유연제), 점도증가제(비수성)
유연제 에스터로 피부에 탁월한 미끄러짐 및 급스러운 부드러움을 부여합니다. 색소들을 훌륭하고 고르게 분산시켜 메이크업 제품에서도 자주 사용됩니다.
부틸렌글라이콜코코에이트(Bultylene Glycol Cocoate): 유화안정제, 점증제-비수용성
펜틸렌글라이콜(Pentylene Glycol): 피부컨디셔닝제, 용제
다기능성의 실키한 느낌을 주는 성분으로 유화안정제, 용매, 항미생물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제조사에 따르면 모이스춰라이저로서 기능을 하기도 합니다. 보존제와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며 자외선 차단제의 방수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이소스테아릴이소스테아레이트(Isosteary Isostearate): 결합제, 피부컨디셔닝제(유연제)
사카라이드아이소머레이트(Saccharide Isomerate): 피부컨디셔닝제(보습제)
DSM 제조사에서 공급하는 펜타비틴(Pentavitin®)의 INCI 이름입니다. 100% 천연, 식물유래 보습제로서 피부의 표피층에서 발견되는 천연 당류의 부분을 모방하는 성분입니다. 피부에 강하고 오래 결합하여 피부의 수분을 72시간까지 유지되게 합니다. 아프고 갈라지는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며 탈수를 막아 천연 방어 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Pentavitin® 구성성분)[성분 분석 코멘트 5-1 참조]
헥실레조르시놀(Hexylresorcinol): 산화방지제, 브라이트닝 성분
호밀 및 기타 곡물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성분으로 신선하게 자른 과일이나 새우를 위한 "갈변 방지제"로서 식품 산업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화장품에서도 "갈변 방지제"로 작용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티로시나제(멜라닌 생성에 필요한 유명한 효소) 억제 능력이 있는 꽤 잘 연구된 분자입니다. 제조업체의 임상 연구에 따르면 0.5% 헥실레조르시놀은 표준 제품인 2% Hydroquinone에 필적하는 피부 미백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나아가 65명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 12주간의 이중 맹검 위약 대조 연구에서 피부 미백 효과가 확인되었으며 평균 88%의 피부 미백 개선이 측정되었습니다. 또한 이 연구에는 전후 사진이 포함되었으며 색소 침착이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았지만피부 미백이 실제로 현저하게 관찰되었습니다.
귀리커넬추출물(Avena Sativa (Oat) Kernel Extract): 산화방지제, 피부컨디셔닝제(유연제), 피부컨디셔닝제(기타)
통귀리커넬을 미세하게 분쇄한 콜로이달오트밀은 피부에 좋은데 특히 건조하고 아프며 발진이나 습진이 잘 생기는 피부에 유용합니다. 귀리는 진정에 좋은 성분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베타글루칸(5%), 오에가 3/6 지방산과 페놀릭 애씨드 등을 포함한 지질(3-11%). 귀리의 진정, 항산화, 피부 보호 능력은 잘 알려져 있어 피부가 건조하거나 자극, 염증이 있거나 습진성 피부라며 콜라이달오트밀을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랑샷잎추출물(Lansium Domesticum Leaf Extract): 피부컨디셔닝제(기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타나고 태양 노출 및 오염과 같은 환경 요인에 의해 악화되는 색소 침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DN-Aura® BC10011 구성성분)[성분 분석 코멘트 5-2 참조]
하이드롤라이즈드콩단백질(Hydrolyzed Soy Protein): 피부컨디셔닝제(기타), 보습제/습윤제
아데노신(Adenosine): 피부컨디셔닝제, 주름개선(기능성화장품)
아데노신은 모든 살아있는 유기체에 존재하는데 유전체 정보를 저장하는 핵산의 주요 구성성분입니다. 아데노신은 스킨케어 분야에서는 상대적으로 새로운 성분으로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피부의 외관을 개선하기 위해 얼굴과 목에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들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2018년의 연구에 따르면 아데노신은 효과적인 주름 방지제인데 이는 콜라겐 합성과 피부 수분을 증가시키는 능력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국소적으로 아데노신을 바르는 것은 상처 치유를 촉진할 수 있었습니다. 아데노신은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신체의 염증 반응을 조절합니다. 아데노신은 안전성이 우수하며 일반적으로 민감한 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합니다. 미국의 경우 아데노신이 바디 및 손에 바르는 제품에서 최대 1% 농도로 사용하기에 안전하다고 말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화장품 원료로서 0.04% 이상 함유 시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해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통 제품 성분 목록 맨 아래에서 아데노신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자극 및 기타 생리학적 및 약리학적 부작용의 잠재적 위험을 제한합니다.
로즈힙열매오일(Rosa Canina (Dog Rose) Hips Oil): 피부컨디셔닝제(기타)
로즈힙 열매에는 오일을 함유한 씨가 들어있는데 이는 높은 오메가 지방산 함량(리놀레익 애씨드: 51%, 리놀레닉 애씨드: 19% 및 올레익애씨드: 20%)과 피부 재생 특성으로 알려진 로즈힙씨오일 또는 로즈힙 오일과 동일합니다. 로즈힙 오일에는 과일 자체에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다는 일반적인 오해가 있지만 비타민 C는 수용성 비타민이므로 오일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일의 항산화 및 재생 특성은 아마도 지용성 토코페롤(비타민 E)과 카로티노이드(프로비타민 A)에서 비롯되었을 것입니다. 로즈힙열매오일은 훌륭한 유연제이면서 보습 효과가 있는 오일입니다.
마그네슘아스파테이트(Magnesium Aspartate): 피부컨디셔닝제(기타)
징크글루코네이트(Zinc Gluconate): 피부컨디셔닝제
염증성 여드름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는 아연(징크)염이지만 항생제인 미노사이클린만큼 효과적이지는 않습니다(31.2% vs 63.4%). 징크(아연)에는 여러 가지 마법 능력이 있습니다. 아연은 항균성(여드름을 유발하는 P. acnes 포함) 및 피지 조절(5α-환원 효소 억제제)효과를 가지기 때문에 여드름성 피부에 좋습니다. 또한 항산화 효소 시스템(주로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제)을 자극하고 훌륭한 상처 치유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유와 진정이 필요한 피부 타입에 좋습니다. 글루코네이트 부분은아연의 흡수와 생체 이용률을 촉진하고 세포 재생에도 역할을 합니다.
사카라이드하이드롤리세이트(Saccharide Hydrolysate): 보습제
자귀나무껍질추출물(Albizia Julibrissin Bark Extract): 착향제, 마스킹, 피부컨디셔닝제
자귀나무껍질 추출물로도 알려진 실크 트리 추출물은 항산화, 노화 방지 및 면역 자극 특성을 가지고 있어 많은 스킨 케어 제형에 사용됩니다. 이 천연 항산화제는 세포막을 보호하는 피부 저밀도 지방단백질의 산화를 방지합니다. 실크 트리 추출물은 또한 중요한 노화 방지 효과를 나타내는 당화로부터 주로 콜라겐과 같은 세포외 기질 성분을 보호합니다. 또한 일부 연구에 따르면 자귀나무껍질추출물은 피부 노화 과정을 역전시키고, 당화를 제거하고, ECM 성분을 해독하고, 전체 피부를 젊어지게 합니다. Croda사는 글리세린, 자귀나무껍질추출물, 다루토사이드로 이루어진 Beautifeye™라는 성분을 만들었고 이는 눈두덩이와 눈가 주름의 리프팅, 안티에이징, 재생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주장하고 있습니다. 눈 뿐만 아니라 얼굴과 목을 위한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성분으로 매우 주목받고 있는 안티에이징 성분입니다.
은행잎추출물(Ginko Biloba Leaf Extract): 피부컨디셔닝제(기타)
카퍼글루코네이트(Copper Gluconate): 피부컨디셔닝제(기타)
카퍼(구리)염은 아마도 세포 재생과 상처 치유를 촉진하는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징크글루코네이트의 상처 치유 능력을 훌륭하게 보완하는 최종 치유 단계에서 주로 작용합니다. 그 외에도 구리는 여러 효소 시스템에 관여합니다. 구리는 항산화 효소인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아제의 보조인자이며 멜라닌 자극 효소인 티로시나아제의 보조인자이기도 합니다. 즉, UV는 피부에 매우 나쁘기 때문에 태닝을 전혀 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구리에는 일부 태닝 활성화 특성이 있습니다. 글루코네이트 부분은 구리의 생체이용률을 촉진하기 위해 존재하며 세포 재생에서도 역할을 합니다.
하이드롤라이즈드효모단백질(Hydrolyzed Yeast Protein): 피부컨디셔닝제(기타)
마스틱타임꽃오일(Thymus Mastichina Flower Oil): 착향제, 피부컨디셔닝제
라벤더오일(Lavendula Angustifolia (Lavender) Oil): 착향제, 피부컨디셔닝제(기타)
카보머(Carbomer): 유화안정제, 점증제-수용성
반복되는 구조로 인해 분자량이 큰 성분인 카보머는 액체류를 멋진 젤 형태의 포물러로 전환을 시킵니다. 1%나 그 이하로 대부분의 포물러에서 사용이 되고 있답니다.
부틸렌글라이콜(Butylene Glycol): 피부컨디셔닝제, 용제, 점도감소제
색이 없고 시럽같은 질감을 가진 액체로 주요 역할은 다른 성분들을 녹이는 용매입니다. 또한, 이 성분은 제품의 흡수를 빠르게 깊게 되도록 도와주고 제품의 퍼짐성을 좋게 만들며 피부로 수분을 끌어당겨주는 역할을 합니다.
에칠셀룰로오스(Ethylcellulose): 결합제, 피막형성제, 착향제, 점도증가제(수성)
말토덱스트린(Maltodextrin): 흡수제, 결합제, 유화안정제, 피막형성제, 피부컨디셔닝제
옥수수, 쌀, 감자 전분에서 온 도우미 성분으로 피부를 매트(흡수제)하게 만들고 유화액을 안정화시키며 (유화안정제) 제품들이 더 잘 유지되게(결합제)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에틸헥실글리세린(Ethylhexylglycerin): 피부컨디셔닝제(기타), 보존제
보존제인 페녹시에탄올과 함께 사용되어 그것의 효과를 증가시키며 피부의 느낌을 좋게 만드는 효과도 동시에 줍니다. 또한, 이는 중간정도의 퍼짐성을 가진 유연화제 성분이기도 합니다.
소듐하이드록사이드(Sodium Hydroxide): 변성제, pH 조절제
멋진 알카리성 흰색 고체로서 제품의 pH를 조절할 때 적은 양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AHA나 BHA와 같은 산성 물질을 사용했을 때 이를 적절한 pH를 조절(높이기 위해서)하기 위해서 이 성분이 필요합니다. 이 성분은 피부 자극이 될수 있지만 pH 조절에 사용이 되었다면 그럴 위험은 사라졌다고 봐도 된답니다.
잔탄검(Xanthan Gum): 결합제, 유화안정제, 피부컨디셔닝제, 계면활성제-유화제, 점증제-수용성
대표적인 점증제, 유화안정제 중 하나로 제품이 너무 묽을때 약간의 잔탄검을 첨가하면 젤 같은 형태로 만들어줍니다. 단독으로 사용하면 제품을 너무 진뜩하게 만들 수 있어 보통 다른 점증제와 같이 사용이 되며 전형적으로 1% 미만, 0.1-0.5%의 농도로 사용됩니다. 잔탄검은 천연성분으로 발효를 통해 글루오코스와 수크로오스로부터 생산이 되며 Ecocert에서 승인을 받았고 식품업계에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돌콩오일(Glycine Soja(Soybean) Oil): 산화방지제(항산화제), 착향제, 피부컨디셔닝제(수분차단제)
돌콩에서 얻은 유연제 식물 오일로 비용에 비해 효과적인 수분 유지 효과를 가진 성분입니다. 지방산의 구성은 48-59% 리놀레익애씨드, 17-30% 올레익애씨드, 4.5-11% 리놀레닉애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트릭애씨드(Citric Acid): 금속이온봉쇄제, pH 조절제
시트릭애씨드는 시트러스계열의 과일에서 온 것으로 AHA 일종입니다. 따라서, 피부의 각질관리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죽은 피부세포를 제거하고 피부를 더 새롭고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시트릭애씨드를 20% 농도로 3달간 사용한 연구결과를 보면 햇빛에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고 피부를 두껍게 만들었으며 수분보유력에 좋은 글리코사미노글라이칸이라는 물질을 피부에서 증가시켰습니다. 하지만, 1995년 연구를 보면 시트릭애씨드는 글라이콜릭애씨드나 락틱애씨드에 비해서는 피부를 향상시키는 능력이 떨어져서 각질제거제로 사용되기 보다는 소량을 사용하여 화장품 포물러의 pH를 조절하는데 더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소듐시트레이트(Sodium Citrate): pH 완충제, 금속이온봉쇄제, 착향제, pH 조절제
제품의 pH를 조절하는데 사용되는 작은 도우미 성분이면서 포뮬러내의 금속 이온을 중화하여 제품을 더 오래 좋은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금속이온봉쇄제입니다.
페녹시에탄올(Phenoxyethanol): 착향제, 보존제
보존제로 안전하며 부드러운 성분으로 1950년대부터 도입되어 오늘날까지 전세계적으로 1% 농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녹차와 같이 천연성분으로 발견이 되기도 하지만 화장품에 사용되는 것은 대부분 합성 물질입니다. 다양한 포물러에서 사용이 되는데 85도까지 견딜수 있는 열안정성을 가지고 있으며 pH3-10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소듐벤조에이트(Sodium Benzoate): 부식방지제, 착향제, 보존제
보조적인 보존제로 곰팡이(fungi)에 주로 작용을 합니다. pH 3-5 상태에서 가장 효율적이며 약한 보존제이기 때문에 주로 포타슘솔베이트와 함께 사용됩니다.
포타슘솔베이트 (Potassium Sorbate): 착향제, 보존제
이는 약한 보존제로 박테리아 보다는 곰팡이(mold)나 이스트에 더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다른 보존제와 함께 사용이 됩니다.
토코페롤(Tocopherol, non-GMO Vitamin E): 산화방지제, 수분증발차단제 (비타민 E)
토코페롤은 지용성 항산화 성분으로 피부 세포를 프리-라디컬로부터 보호를 합니다. 이 프리-라디컬은 피부를 좋고 탄력있게 만드는 콜라겐을 파괴하는데 관련이 된답니다. 또한, 피부를 타게 만드는 UVB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어 선번(햇빛에 의한 화상)이 된 세포의 생산을 낮추고 UVB로 인해 유발된 손상을 줄이며 광-발암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리날룰(Linalool): 착향제
이는 대표적인 착향제 성분으로 라벤더, 일랑일랑, 베르가못, 자스민, 제라늄과 같은 천연 오일에서 발견이 되며 시장에서 판매중인 고급 향수의 90-95%에서 발견이 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리모넨과 같이 공기중에서 쉽게 산화되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 민감한 피부는 조심을 해야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리모넨(Limonene): 착향제
로즈마리, 유칼립투스, 라벤더, 레몬그라스, 페퍼민트 등 많은 식물에 있으며 시트러스 열매 껍질 오일의 50-90%를 차지하고 있는 주요 성분으로 가장 대표적이며 저렴한 착향제 입니다. 향이 아주 좋으나 공기중에서 쉽게 산화되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 민감한 피부는 조심을 해야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제라니올(Geraniol): 착향제
장미꽃과 비슷한 착향제로 로즈오일, 제라늄, 레몬, 많은 다른 에센셜오일에서 발견됩니다. 다른 착향제와 같이 공기노출에 쉽게 산화되어 알러젠으로 작용할 수 있어 민감한 피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현 시점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전 성분 정보를 기준으로 성분 자체의 효능을 분석합니다. 본 분석 보고서에서 기재된 성분 및 [성분 분석 코멘트]는 성분 자체의 효능에 한합니다